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39

이글루망원

썸맵

“이글루는 이누이트 족의 언어로 ‘집’이란 뜻입니다. 하지만 이누이트 족에게 ‘집’은 누군가의 것이 아닌 함께 모여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공유지입니다. 겨울 동안 이들은 이글루에서 따뜻한 스프를 먹으며 사냥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하고, 걱정거리를 털어놓기도 하며 서로 다른 부족들이 공생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합니다. 자연으로부터 적당히 채취하고, 필요한 만큼만 사냥하며 이들만의 생태계와 마을을 함께 만들어나갑니다. 눈보라를 막아주는 이글루 안에서 서로의 체온을 나눌 수 있는 이누이트 족은 겨울이 두렵지 않습니다.

이글루 망원은 자신의 일을 하고 싶지만 혼자서 할 수 있을까 걱정되는 사람. 일을 시작해서 안정될 때 까지 비용이 걱정돼서 망설이는 사람. 생각을 나누며 같이 일 할 수 있는 친구를 만나고 싶은 사람. 역시 밥은 함께 먹어야 좋은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마을에서 멀리 벗어나기 싫은 사람부터 자신의 취미를 일거리로 만들고 싶은 사람까지 생산하고 싶은 사람은 모두 환영합니다.

운영시간

오전10시~오후10시

SNS

http://todaymaker.com

특징

‣ 나만을 위한 작업 공간
1개월 입주금 30만원이면 나만의 작업실이 생깁니다. 인터넷과 복합기등 사무관련 기기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가 이외에 보유하고 있는 시설과 설비등을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네트워크 파티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가능하시면 24시간 작업도 가능합니다. 키친 냉장고에 자신의 음식을 준비해서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 세미나와 공연 등을 위한 공간 임대
음향시설과 영상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0명 내외의 참여자들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 바닥은 온돌입니다. 앉아서 하는 행사도 가능합니다. 침구류 지참시 간단한 숙박도 가능합니다. 샤워실이 준비돼 있습니다. 비용은 인원수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