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혜화로 88

성북작은갤러리

문지협

<소개>
예술인 뿐만 아니라 평범한 지역주민도 무료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갤러리. 매 분기마다 전시신청을 받아 다양한 전시가 이뤄지고 있으며, 성북구에 주소지를 두고있는 단체, 개인, 그리고 학교학생들에게 전시 자격이 주어진다. 상세 시설 이용안내와 대관안내는 아래 <정보>에 첨부한다.

“작은 갤러리에 담긴 작지 않은 꿈”
성북동 주민들은 성북동 작은 갤러리를 꿈과 실현의 공간이라고 부른다. 주민과 예술가가 자신들만의 전시회를 실현시키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한지 어언 2년, 성북동 작은 갤러리는 개관 이후 약 60여 팀이 전시회를 개최한 성북동의 또 하나의 문화공간이 됐다. 시작하는 단계의 젊은 작가들부터 주민센터에서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중년 시민작가까지. 성북동 주민과 예술인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는 곳이다.

성북동 작은갤러리는 주민 입장에서도 결코‘작은' 갤러리가 아니다. 관람이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고, 언젠간 자신의 작품이 걸릴지도 모르는, 그런 갤러리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또한 이웃들을 위해 건물주가 무상으로 제공한 공간에 마련돼 작은갤러리에 대한 주민들의 자부심이 남다르다. 성북구와 성북동주민자치위원회 협약을 통해 갤러리의 운영까지 주민이 직접 하고 있다.


<정보>
-운영안내
개관: 화 ~ 금 :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 : 오전 10시 ~ 오후 8시
휴관: 월요일, 공휴일
-관람요금: 무료
-찾아오시는길: 4호선 한성대입구역 6번출구 연계 - 성북03, 1111, 2112
삼선교, 성북문화원 정류장 버스승차 후 성북초교 정류장에
서 하차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대중교통
이용 바람.)
-대관안내
신청기간: 분기별 접수(3개월 단위), 동홈페이지 참조
1분기: 11월말~12월초
2분기: 2월말~3월초
3분기: 5월말~6월초
4분기: 8월말~9월초
신청방법: 동주민센터로 대관신청서 제출
※ 대관신청서는 동 홈페이지 (자치회관 프로그램 소식)에서 양식 다운로드
http://www.seongbuk.go.kr/dongoffice/
신청자격: 성북구 주민
대관기관: 최대 10일 이내 (휴무일 포함)
시설면적: 약 48㎡
대관료: 무료 (설치, 철거 및 작품관리는 신청단체에서 자율관리합니다.)
전시문의: 성북동 주민센터 (02.2241.5004)
성북동 작은갤러리 (002.74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