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선잠로 12-6

동네공간

문지협

<동네공간>
성북동천과 건축그룹 tam의 공동 사무실이다. 때로는 회의 장소, 모임 공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지역 기반의 활동가들은 자신의 본업이 따로 있고, 활동 내용이 주로 비영리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자신들만의 공간을 얻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런 사람들이 모여 함께 공유하는 공간이다. 공간이 필요한 주체들끼리 모여 공간을 자급하는 모델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오는 길>
선잠로 12-6 1층
삼선교.성북문화원 정류장에서 성북02번 승차 후, 네 정거장 뒤인 선잠단지.성락원앞 정류장에서 하차. 도보 1분거리 (74m)에 위치한다.

<운영 안내>
완전히 개방적인 공간이 아니며 일종의 멤버십을 가지고 있다. 이 공간이 정확히 어떤 곳인지 알 정도의 관심을 가진 사람이 공간 사용을 제안한다면, 같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비영리적이고 공익적인 활동, 지역 활동을 하면서 공간을 계약하기에 여력이 부족하다면 이용을 문의하면 된다. 다만, '공짜니까 좀 쓰겠다'는 마음은 바람직하지 않다. 사무실로도 이용되는 만큼 누구에게나 활짝 열린 공간은 아니기 때문이다. 즉, 이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감대와 이해가 필요하다.

<홈페이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opspace
-이메일: seongbukdong.town@gmail.com
-카카오 플러스친구: @성북동천

<포스트>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594200&memberNo=42090992&navigationType=push

2018.05.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