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성북로 122

문화다움

문지협

<소개>
1.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개발
성북동 성북플라자 5층에 사무실을 둔 ‘문화다움’은 문화예술 사업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사단법인 ‘다움문화예술기획연구회’에서 시작된 ‘문화다움’은 현재 ‘지역다움’, ‘문화정책 연구’, ‘인류문화창고’, ‘네트워크’의 4가지 미래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한다.
‘문화다움’은 지자체와 함께 문화예술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문화기관의 사업에 대해 컨설팅 및 평가, 연구를 하는 등 매크로한 차원의 문화 기획을 하는 단체이다.

2. 문화예술기획자들의 네트워킹
‘문화다움’에서 진행하는 네트워크 프로젝트 중 ‘문화다움 기획상 131’은 문화 기획자들이 프로젝트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문화다움 기획상 131’은 동료 문화기획자들이 투표인단이 되어 그 해 주제와 가장 잘 맞는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이 행사를 통해 문화기획자들은 다른 동료 문화기획자들을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의 가치를 부여받게 된다.

3. 성북구에 위치한 전국구 문화단체
예술인과 같이 혜화동의 임대료로 인해 많은 문화단체들이 성북구로 유입하게 될 때, ‘문화다움’ 역시 성북구로 자리 잡게 되었다. 매몰도, 북촌, 인천 등 다양한 지자체외 협력하는 ‘문화다움’ 뿐만아니라 많은 문화기획단체들이 마치 예술가들이 성북구로 유입된 것처럼 성북구로 들어오게 되었다. ‘문화다움’이 위치한 ‘성북플라자’ 옥상에서 보는 성북구의 경관은 매우 아름답다!

출처 : http://www.daumian.org/index.htm
인터뷰 및 자세한 정보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570751&memberNo=42090992

<정보>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로 122 성북플라자 5층
대중교통 :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 1111/2112 (쌍다리역 하차)